본문 바로가기
야외에서 만나는 동식물 이야기

부천 진달래동산 재방문 후기, 지금 진달래 만개했어요.

by 제제블루스 2024. 4. 5.
반응형

부천 진달래동산 만개시기

부천진달래 동산 재방문 후기


 

진달래 동산 진달래 꽃 만개했어요.

지난번 다녀온 뒤, 아쉬움이 남아 만개한 진달래를 보러 재방문해보았어요. 날씨가 비가 올 듯 흐리긴 했지만 진달래 꽃에 분홍빛이 참 예뻤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 나눠드린 정보 중 일부 빠진 내용과 함께, 현재 만개한 진달래 꽃 소식을 아래에서 공유해 드릴게요. 

 

·위치:  경기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산 21-1
 ※주차정보: 아래에서 상세 내용 공유해드릴게요.
·대중교통:  7호선, 서해선, 부천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에서 451m


부천 진달래동산 재방문 상세후기

1. 부천진달래동산 주차정보
2. 진달래동산 개화현황

1.  부천 진달래동산 주차정보

부천 진달래동산은 지하철역과 약 500m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편리한데요. 아무래도 노약자나, 몸이 약하신 분과 함께 한다면 자차를 이용하시게 되실거예요. 차량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인근 주차장 관련해서 한 번 둘러보았는데요.

먼저 종합운동장 안쪽에 위치한 주차장 현황입니다.

 - 요금: 최초 30분: 400원 / 추가 10분: 200원 / 1일 최대요금: 6천 원

 - 운영시간: 07:00 ~ 22:00  (첫째, 셋째 주 일요일 정기휴무)

진달래 동산 입구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인데요. 축제장소와 가까운 만큼, 오전 9시쯤 도착했는데도 대형버스 주차장 이외 일반 주차장은 거의 만차에 가까웠습니다.

축제로 참여한 푸드트럭들도 주차면적을 채우고 있어서일까요. 아무튼 진달래동산 개화시기에 운동장 쪽 주차장은 이른 시간에도 만차이니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대안으로 길 건너 반대편에도 커다란 주차장(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이 있는데요. 주차면적도 상당히 컸고 장애인 전용주차칸도 있으니 차량이용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길 건너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랄게요. 

- 주소: 경기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82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 요금은 종합운동장 주차요금과 동일했어요!

부설주차장 옥상인데요. 종합운동장 쪽 주차장에 비해 상당히 여유로와 보였습니다. 옥상 아래쪽에 지하 쪽은 거의 텅텅 비어 있다시피 했으니, 진달래 동산 방문 시 차량이용 계획이 있으시다면 부설주차장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릴게요.

부설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뜻밖에 벚꽃 길도 한적하게 걸어 볼 수 있었는데요.

주차장 위치는 조금 떨어져 있어도, 벚꽃을 보고 걷다 보니 진달래동산 가는 길이 한층 더 즐거웠습니다!

2.  부천 진달래동산 개화현황

주차장에서 약 5분 정도 걸어가니, 진달래동산이 등장했어요.

만개 후 사람들이 많아졌는, 입구에 혼잡시간대에 입장 통제실시 한다는 알림이 붙어 있었어요. 날씨가 비가 올 듯 조금 흐려서인지 방문했던 오전에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고 통제를 실시하고 있지는 않았어요.

지난번 올랐던 계단을 따라 부천 진달래 동산을 올라가 봅니다. 

날씨는 흐렸지만 만개한 진달래 꽃들이 분홍빛을 연신 뽐내고 있었어요.

올라갈수록 더 진해지는 진달래 꽃들 어떠신가요.

맑은 날씨가 아닌 점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눈으로 봤을 땐 분홍빛이 참 고왔답니다.

약 5분간 오르니, 산에서 내려다보이는 부천종합운동장과 진달래 꽃들이 하나에 그림 같았어요.

좌우로 넓게 펼쳐진 진달래들이 하나의 장관을 이루고 있었는데요.

부천 진달래동산, 4월 초! 지금이 만개했으니, 방문을 고려하신다면 지금 오셔서 봄 분위기 만끽하시길 바랄게요.

산을 조금 더 올라, 지난번 포스팅 때 설명드린 쉼터방향으로 이동해 보았는데요.

쉼터에서 올려다본 진달래 동산도 하나의 그림 같았습니다.

쉼터 주위에 몇몇 조형물들은 길이 좀 길게 서있었는데요. 차례대로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에 모습을 보고 있자니 기분이 좋아지더랍니다.

 

재방문 후기 (강력추천)

지난 번 방문 때는 진달래도 만개하지 않았고 나무들이 너무 앙상해 보이고 휑해 보였는데요.

지금은 벚꽃과 함께 만개한 진달래 꽃들이 한층 더 예뻐 보였어요. 서울근교 꽃놀이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인파가 몰리는 주말을 피해 진달래 꽃 즐기러 와보시길 강력 추천해 봅니다.

 


★한줄평: 만개한 진달래꽃을 보니, 부천 진달래동산 다시 오길 참 잘했다.

제제블루스의 모든 글은 내돈내산 직접 촬영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