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외에서 만나는 동식물 이야기

부천 진달래동산 개화시기와 서울근교 꽃구경 장소로 추천

by 제제블루스 2024. 4. 3.
반응형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방문 후기

서울근교 꽃구경 추천장소


 

부천 진달래동산 개요

서울인근 꽃구경 할만한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부천 원미산에 위치한 진달래동산을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하기 편하니 아래 글을 참조해서 즐거운 봄나들이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위치:  원미산 진달래동산
 ※주차정보: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원미구 소사로 482), 최초30분 400원, 추가 10분 200원, 1일 최대 6,000원
·대중교통: 7호선  2번출구에서 직진, 걸어서 5분 거리

부천진달래동산 소개

1. 진달래동산 가는 길
2. 진달래 개화현황
3. 진달래동산 혼잡도
4. 모일만한 장소_쉼터 

진달래동산 가는 길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었어요.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로 차량들이 줄지어서 대기하는 행렬이 길어서 도로변도 번잡했습니다.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종합운동장 2번 출구로 내리셔서 직진으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차량보다는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평지이기에 아이랑 함께 걷기도 좋아 보였고, 조금 뒤면 벚꽃도 만개하여 길이 한 층 더 예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달래동산 개화현황

진달래의 개화시기는 3월 말에서 4월초예요. 지자체에서 이에 맞춰 3월30일부터 축제를 시작했는데요. 방문당시 만개하지는 않았고, 나무 위쪽으로만 개화한 상태였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꽃샘추위가 잦았던 탓에 진달래 개화시기가 다소 늦은감이 있었어요.

입구 사진인데요. 나무 위쪽만 핀 진달래 모습 보이실까요. 올해 3월말 개화는 아직 이른 감이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진달래동산 초입이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등산을 하며 관람하실지 아니면 왼편 쉼터방향으로 이동할지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 모두 오른쪽 등산코스로 오르더라고요. 저도 따라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정해보았아요.

조금 오르다 보니, 사진을 찍어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주로 어르신들은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으로 보였어요.

어르신들만 이용하는 사진사

산을 오를수록 기온차가 있어서인지 개화가 더 늦은 감이 있었어요. 다음 주면 진달래가 절정으로 피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금은 휑한듯한 진달래들이지요?

그래도 정상에 오르면, 하나둘 모인 진달래들이 핑크빛으로 산을 꽉 채운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여기까지 오르는데 대략 5분남짓 걸렸는데요. 크기가 크지 않으니, 아이와 함께 등반하시는데도 무리가 없으시고 서울근교 데이트코스로도 알맞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위에서 내려다보면 진달래가 펼쳐져있어요.

진달래동산 혼잡도

이른 아침방문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제법 많았어요.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이 늘어나는 속도가 어마어마했습니다. 이 근처 사람들은 전부 진달래 보러 온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혼잡도 완화를 위해, 주말에는 입장간격을 두기도 한다고 하니, 주말보다는 평일오전에 관람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혼잡도로 인해 사람을 피해 진달래 동산 사진을 찍는 게 쉽지 않았어요. 정산인근에도 어느새 사람들이 빼곡하게 자리 잡아서 전망대에서는 줄을 서있는 진풍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없는 곳이 없는 진달래동산

모일만한 장소_쉼터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오시다 보면 모일만한 장소를 찾으실 텐데요. 앞서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진달래동산 입구 쪽은 들어오고 나가시는 분들이 많아 혼잡해서 만나시기 어려우실 거예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만나신다면, 부천종합운동장역 출구 번호를 지정해서 만나시거나, 아예 진달래동산으로 진입하셔서 안쪽 쉼터에서 만나실 것을 추천드려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장소가 진달래동산 진입 좌측에 위치했던 쉼터인데요.

종합운동작 남동쪽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에도 어려우시지 않을 거고, 진달래동산 둘레길을 걷다가 모이기에도 좋은 장소였어요. 안쪽을 보시면 이렇게 널찍한 잔디광장도 있으니, 사람 찾기도 어려우시지 않을 겁니다.

진달래동산 쉼터

원미산도 함께 등반

원미산 하늘다리전망대

원미산에 온 김에 산정산도 등반을 해보았어요. 동네뒷산이 거니하고 한 번 올라봤는데요.

아직은 겨울산에 느낌이라, 산자체가 휑해 보였습니다.

원미산 전망대

조금 더 힘을 내서 올라가 보니, 원미산 정상을 알리는 표지석이 있었어요. 그런데, 스카이라인 정비공사로 정자를 오를 수 없었어요. 원미산진달래동산을 방문하신다면, 굳이 정상까지 올라와서 보실만한 것은 딱히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상은 공사중

부천진달래동산 방문 솔직 후기

진달래동산에서 소사역방향으로 하산하면서  꽃다운 꽃을 볼 수 없었어요. 계단도 많고 아직은 휑한 겨울산 느낌 었습니다. 진달래동산에 그 많던 인파에 지치셨다면, 한산한 산으로는 추천드리지만 계단길이 많아서 노약자분들에게는 다소 힘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리막길이 무릎관절에 좋지 않다는데, 굳이 이쪽으로 올 이유가 있을까 싶더라고요.

반대편으로는 계단과 숲만 있었어요. 그나마 몇 그루만 꽃이 만개했네요.

진달래동산에서 충분히 추억거리 만드시고, 반대편으로 등산하는 것은 비추천드리니 부천원미산 진달래동산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한줄평: 서울인근 꽃구경 가볼 만한 진달래명소로 추천드립니다.

 

제제블루스의 모든 글은 내돈내산 직접 촬영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